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아이폰 무상리퍼 후기 2 - 백업 불가능 문제
    카테고리 없음 2020. 7. 5. 08:35

    집으로 돌아와 아이튠즈에서 백업을 복원하고자 했다 

    참고로 백업 암호는 따로 설정하기 때문에 계정암호와 다를 수 있다 

    먼저 리퍼받은 아이폰의 iOS를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를 한다

    이후, 우측에 보이는 "백업 복원"을 누르면 원래 바로 백업이 진행돼야 하지만 잠시 진행되는가 싶더니 오류가 뜨며 진행이 불가능했다 

     

    USB포트를 바꿔보고 아이튠즈를 최신버전, 구버전으로 바꿔도 똑같았다 

    구글에 열심히 검색해보니 백업파일내의 파일명이 잘못됐기 때문에 이런 오류가 발생한다는 것은 알았다

     

     

    처음으로 시도해본 것은 iBackupbot 이다 

    결과적으로 불가능 했다 백업파일이 암호화 되어 있기 때문에 이 프로그램으로 여는것이 불가능 했다 

    심지어 인식도 제대로 안됐다

     

    두번째로 시도한 것은 AnyUnlock 이다

    백업파일의 암호가 걸린 것을 제거하기 위해 시도해봤지만 암호화가 되어있지 않다는 X소리를 하며 전혀 효과가 없었다

    심지어 유로결제까지 해야한다(절대 하지말것)

    이후로도 정말 수많은 프로그램으로 시도해보았다

    이중에 보물이 있다 

    이후 한 블로그 게시물을 보게 되었다

     

    https://deciphertools.com/

     

    Decipher Tools

    Save and recover iPhone text messages, voicemails, photos, contacts, and more with Decipher Tools. Repair broken/corrupt backups so you can restore via iTunes.

    deciphertools.com

    위 게시글을 참고해서 시도해봤다 약 3만원을 결제하고 프로그램을 돌린 결과....

     

    백업이 복원 완료됐다!!

     

     

    이 해프닝으로 얻은 교훈은 백업은 반드시 여러 방식으로 해야 한다는 것

    나는 컴퓨터에 로컬 파일로만 백업해놨다가 이런 일을 겪었다

    이런 문제를 겪기 싫다면 iCloud에도 백업을 해놓아야 혹시 모를 사태에도 대비가 가능하다 

    아니면 3만원을 준비하든가...

    댓글